유니티(Unity) 프로빌더 ProBuilder에서 모델의 메시 UV 수정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4. 9.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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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프로빌더 ProBuilder에서 모델의 메시 UV 수정
프로빌더(ProBuilder)는 유니티 에디터에서 사용할수있는 다양한 3D 모델링 및 레벨 디자인 툴을 제공합니다. 프로빌더의 UV 에디터를 사용하여 3D 모델의 메시 UV를 수정할수있습니다.
1)패키지 관리자에서 ProBuilder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2)상단의 Tools에서 ProBuilder의 ProBuilder Window를 선택합니다.
3)프로빌더에서 제공하는 3D 모델링 기능을 확인할수있습니다.
4)씬에서 3D 모델을 선택하고 ProBuilderize를 선택합니다.
5)게임오브젝트에 ProBuilder MeshFilter 컴포넌트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으며 이 메시의 속성은 ProBuilder 컴포넌트에 의해 제어됩니다.
6)ProBuilder 윈도우에서 UV Editor를 선택합니다.
7)UV 에디터를 표시하며 메시의 UV를 확인할수있습니다.
8)UV 편집 기능을 사용하여 UV를 수정할수있습니다.
9)상단의 Render UVs를 사용하여 UV 템플릿(Template)를 이미지로 저장할수있습니다.
10)오브젝트를 선택하고 Export를 선택하면 모델을 Obj 형식으로 내보내기 및 저장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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