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렌더링 소프트웨어 브이레이 렌더러 V-Ray ADV와 V-Ray RT 차이점(레거시, V-Ray GPU로 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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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렌더링 소프트웨어 브이레이 렌더러 V-Ray ADV와 V-Ray RT 차이점(레거시, V-Ray GPU로 통합)

V-Ray ADV

V-Ray ADV(Advanced Renderer)는 CPU 기반 렌더링 방식을 사용합니다(멀티코어 CPU의 성능에 따라서 렌더링 속도가 결정)

복잡한 GI(Global Illumination), 반사, 굴절, 섬세한 디테일등의 정밀한 처리에 유리하여 최종 고품질 및 고해상도 이미지 프레임 렌더링에 적합합니다. 모든 브이레이 기능이 지원되며 렌더링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릴 수 있습니다.

 


V-Ray RT

V-Ray RT (Real-Time Renderer)는 GPU 기반 렌더링 방식을 사용하여 그래픽 카드 GPU(CUDA, 엔비디아 RTX, AMD GPT OpenCL등)를 활용하여 더 빠르게 장면을 렌더링할수있습니다. 
조명, 카메라, 매터리얼 변경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빠르게 시각적 피드백을 얻을수있는 인터랙티브 렌더링(실시간 렌더링)에 적합하며 장면 편집 시 즉각적인 결과 확인이가능합니다.
ADV에 비해 일부 고급 렌더링 기능은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일부 쉐이더, GI옵션등)




V-Ray GPU

V-Ray Next(V-Ray 4.0, 2018년 출시)부터 GPU+CPU 하이브리드 렌더링 옵션을 모두 포함하며 통합된 형태로 제공되는 V-Ray GPU를 사용가능하며(V-Ray RT가 V-Ray GPU로 명칭 변경) CPU와 GPU의 기능적 격차가 적은 통합 워크플로우 환경이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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