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에서 사용자 오브젝트를 곡선형 3D 모델 표면에 부착시키기(Conform, Skin Wa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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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에서 사용자 오브젝트를 곡선형 3D 모델 표면에 부착시키기(Conform, Skin Warp)

1)씬에 곡선형 3D 모델을 준비합니다(부착 대상이 되는 오브젝트)

 

2)Plane 오브젝트를 생성합니다. Plane 오브젝트에 충분한 개수의 segment를 설정하고 편집 가능한 폴리(Editable Poly)로 변환합니다.

 

3)사용자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 곡선형 3D 모델 표면에 부착시키려면 충분한 개수의 면을 가져야합니다.

 

4)사용자 오브젝트를 Plane 오브젝트 위에 위치시킵니다.

 

5)사용자 오브젝트에 Skin Wrap 수정자를 추가합니다.

 

6)Skin Wrap 수정자에서 add를 클릭하고 Plane 오브젝트를 선택하여 추가합니다.

 

7)Weight All Points 속성에 체크합니다.

 

8)Plane 오브젝트를 변형하면 사용자 오브젝트도 동일하게 변형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9)Plane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10)상단 Freeform의 PolyDraw에서 Surface를 선택하고 대상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곡선형 3D 모델, Sphere)

PolyDraw  이 표시되지않으면 Plane 오브젝트가 편집가능한 폴리(Editable Poly)인지 확인합니다.

 

11)Conform을 활성화합니다. 

 

12)브러시 페인팅을 사용하여 Plane 오브젝트를 대상 오브젝트에 부착시킬수있습니다.

사용자 오브젝트는 Plane과 동일하게 변형되어 대상 오브젝트에 부착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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