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두가지 AO(GI amb.occlusion, VRayAO) 차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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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 브이레이(VRay)에서 두가지 AO(GI amb.occlusion, VRayAO) 차이점

1)씬에 3D 오브젝트를 준비합니다.

 

2)브이레이 렌더러의 렌더 설정(render setup)에서 V-Ray 탭의 GI environment를 활성화합니다.

 

3)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GI 환경에 의한 조명 및 그림자를 확인할수있습니다.

 

 

GI의 amb.occlusion

4)렌더 설정의 GI 탭에서 Advanced로 변경하고 amb.occlusion를 활성화합니다.

 

5)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조명 및 그림자를 확인할수있고 추가적으로 엠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에 의한 음영 효과를 확인할수있습니다.

 

6)GI의 amb.occlusion은 GI 렌더링 과정에서 최종 이미지(final)에 amb.occlusion를 직접 반영합니다. AO 채널을 별도로 확인하고 저장하는것이 불가능합니다.

 

 

VRayAO 렌더 요소

7)렌더 설정의 Render Elements 탭에서 VRayAO 렌더 요소를 추가합니다(GI의 amb.occlusion를 비활성화합니다)

 

8)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최종 이미지(final)에 AO가 반영되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9)하지만 AO 채널을 별도로 확인하고 저장하는것이 가능합니다.

 

 

GI의 amb.occlusion와 VRayAO 렌더 요소 

10)GI의 amb.occlusion와 VRayAO 렌더 요소 두가지 옵션을 모두 사용하여 렌더링합니다.

최종 이미지(final)에서 GI amb.occlusion에 의한 음영 효과를 확인할수있으며  AO 채널을 별도로 확인하고 저장하는것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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