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 브이레이(VRay) 텍스처 맵 프로젝션 사용하기
- 3D맥스/브이레이렌더러(V-Ray)
- 2025. 3.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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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 브이레이(VRay) 텍스처 맵 프로젝션 사용하기
1)Create의 Light에서 VRay의 VRayLight를 선택합니다
2)씬에 조명(Plane 유형)을 생성하고 프로젝션에 사용할 크기와 위치를 설정합니다.
3)조명 오브젝트의 Options에서 Invisible를 체크합니다.
4)General의 Map에서 프로젝션에 사용할 텍스처 맵을 설정합니다.
5)Plane/disc light에서 Directional 수치를 1로 설정합니다.
6)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텍스처 맵을 사용하는 브이레이 조명의 프로젝션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조명이 영향을 미치는 속성을 선택 및 체크합니다(diffuse, specular, reflections, atmo)
조명 프로젝션의 거리 설정
8)조명 오브젝트(Plane)에서 사용자 설정한 크기(Length, Width)와 위치에 따라서 조명의 프로젝션(Directional)은 거리에 상관없이 영향을 미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9)Decay에서 Far on에 체크하고 조명의 감쇠를 설정하여 영향을 미치는 거리를 설정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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