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 브이레이 VrayDisplacementMod 노이즈 문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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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 브이레이 VrayDisplacementMod 노이즈 문제 해결

VrayDisplacementMod를 사용하여 렌더링한 결과 노이즈를 확인할수있습니다.

 

 

1)기본적으로 Displacement의 노이즈 발생에 영향을 덜 미치는 텍스처를 사용해야합니다
(적은 노이즈를 가지는 이미지 텍스처, 이미지 텍스처의 형식등)

 

2)VrayDisplacementMod 수정자에서 3D mapping/subdivision의 edge length에 적절한 수치를 사용하여 Displacement 이전의 subdivision(세분화) 수준을 설정할수있습니다.  edge length는 subdivision에서 하위 삼각형 모서리의 최대 길이로 이 값이 클수록 하위 삼격형의 개수가 적어서 세부 정보 표현 정도가 낮아집니다.

 

3)텍스처의 비트맵에서 Blur 및 Blur offset 수치를 설정하여 비트맵 이미지의 노이즈를 개선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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