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RP 프로젝트에서 볼륨메트릭 조명 효과(Unity-URP-Volumetric-Light)
URP에서 메인 및 추가 조명(Directional, Spot, Point)에 대한 볼륨메트릭 라이트 렌더링을 지원하는 패키지입니다.
(Unity 2022.3, 2023.1, 2023.2 or Unity 6)
1)아래 깃허브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Unity-URP-Volumetric-Light 유니티 패키지를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패키지 관리자)
https://github.com/CristianQiu/Unity-URP-Volumetric-Light
GitHub - CristianQiu/Unity-URP-Volumetric-Light: Unity package for versions 2022.3 and Unity 6. Adds support to render volumetri
Unity package for versions 2022.3 and Unity 6. Adds support to render volumetric lighting for both the main and additional lights in URP. Compatible with URP render graph in Unity 6. - CristianQiu/...
github.com
2)URP 렌더러에 volumetric fog 렌더러 기능(renderer features)을 추가합니다.
3)씬을 구성하고 메인 조명(Directional Light)을 추가합니다.
4)카메라 또는 URP 렌더러에서 Post Processing를 활성화합니다
5)씬에 Volume을 생성하고 프로필에 Volumetric Fog를 추가합니다.
6)Volumetric Fog의 하단 Enabled 속성에 체크합니다.
Volumetric Fog를 사용할 조명에 체크하고(Enable Main Light) 거리(Distance)를 설정합니다
7)씬 및 카메라에서 Main Light의 Volumetric Fog 효과를 확인할수있습니다.
8)조명의 세기 또는 방향을 설정하여 Volumetric Fog 효과를 확인합니다.
9)씬에 조명을 추가합니다(Spot, Point)
10)Spot, Point 조명 오브젝트에 Volumetric Additional Light 컴포넌트를 추가하고 속성을 설정합니다(anisotropy, scattering, radius)
11)Volumetric Fog의 Enable Additional Light에 체크합니다.
12)씬에서 Spot, Point 조명의 Volumetric Fog 효과를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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