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캐시 및 임시 데이터 저장 폴더 종류(Library, Temp, Logs, gradle caches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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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캐시 및 임시 데이터 저장 폴더 종류(Library, Temp, Logs, gradle caches등)

Library 폴더 

프로젝트에 텍스처, 3D 모델, 오디오, 사용자스크립트등의 에셋(Assets)을 가져오기할때(import) 유니티는 각 에셋을 에디터에 최적화된 형태로 변환하고 스크립트를 컴파일합니다. Library 폴더는 가져오기한 에셋 데이터, 메타데이터등의 캐시된 데이터를 관리하는데 사용됩니다.

Library 폴더를 삭제하고 프로젝트를 다시 열기할때 에셋을 다시 임포트하고 스크립트를 컴파일하는등 필요 데이터를 재생성하는 시간이 소요될수있습니다(일반적으로 프로젝트를 백업할때 Library 폴더 삭제가능)

 

 

Logs 폴더

Unity가 실행되는 동안 발생하는 로그 파일을 저장하는 폴더입니다. 로그 파일에는 에디터에서 발생한 오류, 콘솔 로그, 디버그등에 대한 정보가 포함됩니다.

 

 

Temp 폴더 

Unity가 프로젝트를 빌드할 때 임시로 사용하는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프로젝트 빌드에 생성되며 최종 빌드가 완료되면 제거됩니다.

 

 

.gradle 캐시 폴더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Android) 빌드를 진행할때 Gradle 빌드 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의존성 및 빌드 캐시가 저장됩니다(다음 빌드를 더 빠르게 처리) 유니티에서 빌드에서 Gradle 관련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폴더를 삭제가능
Gradle 관련 캐시 폴더는 일반적으로 Unity 프로젝트와 별개로 관리되며 기본적으로 다음 경로에 위치합니다
C:\Users\<사용자이름>\.gradle\caches

 

 

Unity\Caches(Global cache)

https://docs.unity3d.com/Manual/upm-cache.html
에디터의 성능 최적화 및 패키지 관리에 필요한 데이터를 저장. 폴더를 삭제하면 에디터를 새로 열기할때 Unity가 필요한 데이터들을 다시 생성

C:\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Low\Unity\Caches
C:\Users\<사용자이름>\AppData\Local\Unity\Cach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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