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맥스와 에프터이펙트에서 체커 왜곡(chekcer distort) 애니메이션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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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와 에프터이펙트에서 체커 왜곡(chekcer distort) 애니메이션 만들기

1)plane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충분한 개수의 segment를 설정합니다. checker 텍스처를 맵핑하고 타일(tiles)를 설정합니다.

 

2)오브젝트를 복사합니다.

 

3)기존의 오브젝트에서 soft selection을 사용하여 정점을 선택하고 위치 및 회전을 사용하여 변형합니다.

 

4)복사한 오브젝트를 선택합니다.

 

5)morpher 수정자를 추가하고 채널 리스트 (channel list) 에 변형한 대상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

 

6)범위(0-100)에서 값을 변경하면 오브젝트가 대상 오브젝트로 몰프 및 변형되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morpher 수정자의 값에 프레임 키를 추가하여 키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설정합니다.

 

7)카메라를 추가하고 시퀀스 이미지를 렌더링합니다.

 

8)에프터이펙트에서 시퀀스 이미지를 가져오기하고(import) 컴포지션을 생성합니다.

 

9)컴포지션에 새로운 solid 레이어를 추가합니다.

 

10)solid 레이어에 gradient ramp 이펙트를 추가하고 그라디언트 램프 속성을 설정합니다.

 

11)레이어 혼합 모드(mode)를 multiply로 변경합니다.

 

12)solid 레이어의 불투명도(opacity)에 프레임 키를 추가하고 시퀀스의 시간 및 속도를 재설정하여(enable time remapping) 애니메이션을 완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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