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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맥스에서 그라디언트 램프(gradient ramp)를 사용하여 오로라 텍스처 만들기
1)재질 편집기에서 첫번째 그라디언트 램프(gradient ramp) 맵을 설정합니다. coordinates의 angle W에 90을 입력하고 램프 파라미터를 다음과 같이 설정하여 그라디언트 램프 맵을 준비합니다.
2)두번째 그라디언트 램프 맵을 설정합니다. coordinates의 angle W에 0으로 설정하고 램프 파라미터를 다음과 같이 설정합니다.
3)RGB Multiply 맵에서 두개의 color 맵에 각각 그라디언트 램프 색상 맵을 설정합니다. RGB Multiply는 두 맵의 RGB 값을 곱한 결과 맵을 출력합니다.
4)새로운 noise 맵을 추가하고 타일링(Tiling) 및 노이즈 파라미터를 설정합니다.
5)새로운 RGB Multiply 맵을 사용하여 noise 맵과 RGB Multiply 맵(두개의 그라디언트 램프 맵을 RGB 곱셈한 맵)을 설정합니다.
6)최종 RGB Multiply 맵을 오로라 재질의 불투명도(opacity) 맵에 설정합니다.
7)3D 모델에 재질을 할당하고 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8)재질의 색상 맵으로 사용할 새로운 노이즈(noise) 맵을 추가 및 설정합니다.
9)색상 노이즈를 재질의 색상 맵으로 설정하고 렌더링해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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