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RP 프로젝트에서 사용할수있는 굴절 쉐이더(UnityRefractionURP)
HDRP의 ScreenSpaceRefraction을 기반으로하는 쉐이더로 URP 12.1 이상에서 사용 가능
URP 에셋에서 Depth Texture , Opaque Texture 속성을 활성화, Orthographic 카메라 미지원
https://github.com/jiaozi158/UnityRefractionURP?tab=readme-ov-file
GitHub - jiaozi158/UnityRefractionURP: Refraction shader graph for Unity's URP (Universal Render Pipeline). Based on HDRP's Sc
Refraction shader graph for Unity's URP (Universal Render Pipeline). Based on HDRP's Screen Space Refraction. - jiaozi158/UnityRefractionURP
github.com
https://github.com/jiaozi158/UnityRefractionURP/blob/main/Documentation/Documentation.md
UnityRefractionURP/Documentation/Documentation.md at main · jiaozi158/UnityRefractionURP
Refraction shader graph for Unity's URP (Universal Render Pipeline). Based on HDRP's Screen Space Refraction. - jiaozi158/UnityRefractionURP
github.com
HDRP's refraction documentation.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Graphics/blob/5816fd03c02c7339c554271ee6a308475ea76aa3/com.unity.render-pipelines.high-definition/Documentation~/Refraction-in-HDRP.md
'유니티게임개발 > 기초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에서 현실감있는 주변환경 반사를 위한 리플렉션 프로브(Reflection Probe) 사용하기 (0) | 2025.06.11 |
---|---|
유니티(Unity) 셰이더 그래프 절차적 패턴(Procedural Patterns) 샘플 (0) | 2025.06.11 |
유니티 캐시 및 임시 데이터 저장 폴더 종류(Library, Temp, Logs, gradle caches등) (0) | 2025.03.25 |
유니티(Unity) 다수의 애니메이션을 포함하는 fbx 파일 예시 (0) | 2025.03.25 |
유니티에서 HDR과 톤맵핑(Tonemapping) 사용하기 (0) | 2025.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