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디터(PCVR)에서 XR 상호작용 샘플씬 테스트(OpenXR, XR Interaction Toolkit)
유니티에서 OpenXR, XR Interaction Toolkit 패키지를 사용하여 XR 가상현실 환경(샘플 씬)에서 상호작용 테스트
(Meta Quest2, 유니티 에디터 또는 Standalone 빌드 앱)
1)프로젝트 설정(project settings)의 XR Plugin Management에서 Install XR Plugin management를 클릭하여 XR 플러그인 관리자를 설치합니다.

또는 패키지관리자에서 XR Plugin management를 설치할수있습니다.

2)XR Plugin management 메뉴의 플러그인 공급자(Plug-in Providers)에서 OpenXR 플러그인을 활성화합니다.

3)패키지관리자에서 XR Interaction Toolkit 패키지를 설치하고 Samples 에셋(Starter Assets)을 가져오기합니다.

4)가져오기한 XR Interaction Toolkit 패키지의 Samples 에셋에서 Starter Assets 데모씬을 열기합니다.

5)유니티의 입력 시스템(Input System)을 사용하는 가상현실 기본 입력 동작을 테스트할수있는 씬이 구성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6)카메라와 컨트롤러를 포함하는 리깅된 객체인 XR Origin(XR Rig)와 다양한 방법으로 상호작용가능한(Interactable) 객체 샘플들이 존재합니다.



7)PC에서 Meta Quest 링크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설정 메뉴의 일반에서 알수없는 출처 앱과 OpenXR 런타임 앱 실행을 허용합니다.

8)PC와 메타퀘스트 장치를 연결하고 링크를 활성화합니다(또는 무선 에어링크)

9)유니티 에디터에서 실행하면 데모씬에서 헤드셋과 컨트롤러가 트래킹되는것을 확인할수있으며 기본 입력과 객체 상호작용을 테스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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