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메타 퀘스트(Meta Quest 2) 장치에 안드로이드 빌드하는 방법(OpenXR, XR InteractionToolkit)
메타 퀘스트 장치에 안드로이드 앱을 빌드하기위해서 몇가지 설정을 완료해야합니다(ADB 설치, Meta Quest 헤드셋 개발자 모드 활성화, 프로젝트 설정)
ADB(Android Debug Bridge)는 일반적으로 Unity 허브에서 에디터에 Android SDK 모듈을 추가하여 설치할수있습니다.
메타 퀘스트(Meta Quest) VR 헤드셋 개발자 모드 활성화하기
메타 퀘스트(Meta Quest) 안드로이드 빌드를 위한 프로젝트 환경설정
1)프로젝트 설정(Project Settings) 에서 XR Plugin Management를 설치합니다.

또는 패키지 관리자에서 XR Plugin Management를 설치합니다.

2)프로젝트 설정의 XR Plugin Management 메뉴에서 OpenXR 플러그인을 활성화합니다.

3)XR Interaction Toolkit 패키지를 설치하고 Start Assets 샘플을 가져오기합니다.

4)Start Asset 에셋의 데모씬을 열기합니다.


5)씬에는 XR Origin(트래킹되는 헤드셋과 컨트롤러) 객체 및 상호작용할수있는 객체들이 존재합니다.

6)프로젝트 설정의 OpenXR 메뉴에서 Enabled Interaction Profiles에 오큘러스 터치 컨트롤러 프로필 (Oculus Touch Controller Profile) 을 추가하고 OpenXR Feature Groups에서 Meta Quest Support 에 체크합니다.

7)빌드 설정에서 해당 씬을 추가하고 현재 메타 퀘스트 장치가 연결 및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8)안드로이드 빌드(Build)를 실행하고 폴더에 파일을 생성합니다.



9)현재 연결된 메타 퀘스트 장치에 앱을 빌드하고 실행하려면 Build to Device의 Path And Run을 선택합니다.

10)안드로이드 API 최소 수준이 설정되어있지않으면 아래 빌드 오류를 표시합니다.

11)프로젝트 설정의 Player에서 안드로이드 최소 API 수준(Minimum API Level)을 변경하고 빌드합니다.

12)메타 퀘스트 장치에 정상적으로 안드로이드 앱을 빌드하며 헤드셋을 착용하면 실행 앱을 확인 및 테스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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