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터레인 height map 임포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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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3D)에서 터레인 height map 임포트하기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터레인의 height map은 정해진 형식이 있다.  

RAW 이미지 파일, 16비트, grayscale, non interlaced, IBM PC, 해상도 - 2의 n승(power of 2) +1 square size 

지형의 height map 이미지를 포토샵 또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에서 지원 형식으로 수정 및 저장해야한다.


터레인 모델링에 사용할 맵(height map, 위성사진)을 검색하고 다운로드하기

글로버맵퍼에서 데이터 리샘플링하고 맵 추출하기


1)이미지의 사이즈를 변경한다.




2)상단 image 메뉴의 mode에서 이미지가 그레이스케일(grayscale), 16 bits/channel인지 확인한다.




3)이미지를 RAW 형식으로 저장한다.




4)raw 옵션에서 IBM PC를 선택한다.




5)유니티의 터레인에서 위에서 저장한 이미지 파일을 import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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