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splat map - 24비트의 이미지로 32비트의 splat map만들기

유니티(unity) splat map - 24비트의 이미지로 32비트의 splat map만들기


1)아래는 유니티에서 splat map으로 사용하기 위해 World Machine 툴에서 추출한 24비트의 이미지이다.





2)해당 이미지는 채널당 8비트를 사용하고 알파채널이 존재하지않는 24비트의 PNG 파일이다. 유니티 터레인에서 splat map으로 사용가능한 이미지의 형식은 4개의 체널을 가지는 32비트RGBA 포맷이여야한다.




3)채널 패널에서 새로운 알파 채널을 추가한다. 




4)알파채널의 visibility를 활성화시키고 RGB 채널만 선택한 상태에서 TIF 또는 TGA 형식의 32 비트 이미지 파일로 저장한다.





5)유니티에서 해당 이미지를 읽고 쓰기 가능한 상태로 만들고(read, write enabled에 체크) RGBA 32비트 포맷으로 변경한다.




6)터레인을 새로운 splat map으로 대체한다(export to terrain)




7)터레인의 텍스쳐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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