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머신에서 터레인에 강 만들기(river)

월드머신(world machine)에서 터레인에 강 만들기(river)

1)advanced perlin으로 기본 지형을 생성한다.




2)natural 유형의 river 디바이스를 추가한다.




3)river 디바이스를 더블클릭하면 강을 생성하고 수정할수있는 레이아웃으로 이동한다.




4)좌측 메뉴에서 add reach를 클릭한다.




5)레이아웃에서 마우스 클릭후 커서를 이동하면 스플라인을 생성한다.




6)마우스 우클릭하면 강(reach)를 완성한다.




6)곡선 위에 클릭하면 새로운 포인트를 추가하며 포인트를 이동시켜서 곡선을 수정할수있다. 




7)좌측 메뉴에서 add reach를 클릭하고 새로운 강을 추가하였다.




8)두번째 강의 끝 포인트를 첫번째 강에 연결한다.




9)강의 합류지점이 생성되었다.




10)강을 제거하려면 reach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delete reach를 선택한다.





11)강의 속성을 변경하려면 reach를 선택하고 좌측 메뉴에서 edit를 클릭한다.




12)강 및 지형의 형태를 변경할수있는 속성들을 표시한다(reach parameters)




13)select GCS를 클릭하고 프리셋을 선택한후 하단의 load selected를 클릭한다. 예에서 basic river character를 선택하였다.




14)강 및 지형의 변화를 확인하기위해서 advanced perlin의 아웃풋을 river 디바이스에 연결한다.




15)reach parameters에서 속성을 조절하면 강과 지형의 변화를 확인할수있으며 이것은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씬에서 지형에 물(water)를 표시하는 두가지 방법이있다(guidelevel, scene water)

16)guidelevel - 좌측 메뉴에서 display water의 guidelevel를 활성화한후 하단의 조절자로 수면의 높이를 설정할수있다.




17)scene water - scene view 디바이스를 추가한후 아래와 같이 river와 scene view의 아웃풋, 인풋을 연결한다.




18)scene water를 활성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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