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머신에서 매크로 라이브러리의 quick texture 사용하기
- 제작도구/월드머신
- 2021. 1. 7.
반응형
월드머신(world machine)에서 매크로 라이브러리의 quick texture 사용하기
매크로는 World Machine 디바이스의 집합 및 네트워크를 단일 디바이스로 만든것이다.
아래 웹사이트는 월드머신 사용자들이 제작한 매크로를 저장 및 공유하는 라이브러리이다.
https://www.world-machine.com/library/
1)advanced perlin에 침식을 추가하여 기본 지형을 생성하였다.
2)상단의 macros 메뉴에서 macro from library로 이동한다.
3)월드머신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매크로가 표시된다. texturing의 quick texture를 선택하고 load selected를 클릭한다.
4)erosion 디바이스의 primary output, wear mask를 quick texture의 인풋으로 설정한다.
5)quick texture는 지형으로부터 빠르게 텍스쳐를 생성해주는 매크로이다.
6)scene view 디바이스를 추가하고 아래와 같이 지형과 텍스쳐의 아웃풋을 연결한다.
https://help.world-machine.com/topic/macros/
반응형
'제작도구 > 월드머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드머신에서 사용자 그라디언트(gradient) 맵 사용하기 (0) | 2021.01.08 |
---|---|
월드머신에서 작업 윈도우 확장하기(open additional window) (0) | 2021.01.08 |
월드머신에서 터레인에 호수 만들기(layout generator) (0) | 2021.01.07 |
월드머신에서 터레인에 강 만들기(river) (0) | 2021.01.07 |
월드머신에서 사용자 height map으로 터레인 생성하기 (0) | 2020.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