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머신에서 터레인에 호수 만들기(layout generator)
- 제작도구/월드머신
- 2021. 1. 7.
반응형
월드머신(world machine)에서 터레인에 호수 만들기(layout generator)
1)layout generator를 추가한다.
2)디바이스를 더블클릭해서 레이아웃으로 이동한다.
3)좌측 메뉴에서 기본 형태를 이용하여 지형을 생성할수있는 몇가지 방법을 제공한다.
원형(circle)을 선택한후 레이아웃에 클릭, 드래그해서 원형을 생성한다. 마우스 우클릭하면 형태 및 지형을 완성한다.
4)레이아웃의 shape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한후 edit shape properties로 이동한다.
5)shape properties의 속성들은 형태를 변화시킨다.
6)좌측에서 use breakup에 체크하고 edit를 클릭한다.
7)fractal breakup의 속성을 변경하면 형태를 불규칙하게 왜곡시킨다.
8)invert values에 체크하면 높이의 값을 반전시킨다.
9)layout generator를 지형 디바이스의 mask input으로 사용한다.
10)지형에 땅이 들어간 부분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반응형
'제작도구 > 월드머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월드머신에서 작업 윈도우 확장하기(open additional window) (0) | 2021.01.08 |
---|---|
월드머신에서 매크로 라이브러리의 quick texture 사용하기 (0) | 2021.01.07 |
월드머신에서 터레인에 강 만들기(river) (0) | 2021.01.07 |
월드머신에서 사용자 height map으로 터레인 생성하기 (0) | 2020.07.27 |
월드머신에서 channel combiner사용하기 (0) | 2020.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