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머신에서 텍스쳐 파일 인풋을 사용하여 맵핑하기

월드머신(world machine)에서 텍스쳐 파일 인풋을 사용하여 맵핑하기

1)file input 디바이스를 생성하고 load에서 텍스쳐 파일을 불러오기한다.

2)interpret as RGB에 체크하고 outside behavior에서 tile을 선택한다. quick scaling을 조절하면 타일의 크기를 설정할수있다.

 

3)동일한 방법으로 텍스쳐를 1개 더 추가하였다.

4)advanced perlin 디바이스를 추가하여 지형을 생성한다.

5)select height 디바이스를 연결하여 높이에 따른 터레인의 영역을 선택한다.

 

6)chooser 디바이스를 추가한후 두개의 파일 인풋 디바이스(input A, B)와 select height 디바이스(controlC)를 연결한다.

7)select height의 그레이스케일 아웃풋에 두 텍스쳐가 맵핑된것을 확인할수있다.

8)텍스쳐 맵을 지형에 맵핑하려면 scene view 디바이스를 추가하고 아래와 같이 지형과(perlin) 텍스쳐(chooser)를 연결한다.

9)chooser 디바이스를 추가하여 3개이상의 텍스쳐를 맵핑할수있다.

10)또는 multi chooser 디바이스를 사용하여 3개 이상의 인풋을 사용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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