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오브젝트의 바운딩 박스 그리기(renderer.bounds)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1. 1. 29.
유니티에서 오브젝트의 바운딩 박스 그리기(renderer.bounds)
렌더러 컴포넌트를 가지는 오브젝트의 바운딩 박스를 그리는 방법이다.
renderer.bounds는 오브젝트 렌더러의 바운딩 볼륨으로 오브젝트를 완전히 둘러싸는 경계 박스이다. 이러한 바운딩 박스를 표시하기위해 bound의 center(중심), size(크기) 값을 사용하여 와이어 큐브 기즈모를 그릴수있다.
Gizmos.DrawWireCube
1)아래 스크립트를 추가한 오브젝트를 씬에서 선택할때 와이어 큐브 형태의 기즈모를 그린다.
Gizmos.DrawWireSphere
2)아래에서 오브젝트 렌더러의 bounds.center, bounds.extents 값을 사용하여 구의 중심과 반경을 정의하고 와이어 스피어 형태의 기즈모를 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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