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speed tree)에서 나무 모델링(몸통, 가지)

스피드트리(speed tree)에서 나무 모델링(몸통, 가지)

스피드트리는 3D 나무 오브젝트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모델링할수있는 프로그램으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의 에셋을 제작하는데 사용됩니다. 트라이얼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10일간 체험해볼수있습니다.
http://www.speedtree.com/

Speedtree를 이용한 간단한 나무 모델링(몸통, 가지)
1)Speedtree를 실행한후 상단의 file 메뉴에서 new를 선택하여 새로운 작업을시작합니다.


2)작업을 시작하면 Generation에서 기본적인 Tree Generator를 확인할수있습니다.


3)Tree를 선택하고 뷰포트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add geometry to selected의 standard trunks를선택합니다.

Trunk는 나무의 큰 줄기, 몸통입니다.


4)나무의 Trunk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5)Trunk를 선택하고 standard branches를 추가합니다. branch는 나무의 가지입니다.


6)나무의 몸통에서 뻗어나오는 가지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generation에는 branch인 level1, level2가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7)몸통에서 뻗어나오는 가지(level1)와 가지(level1)에서 뻗어나오는 또다른 가지(level2)를 확인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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