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맵핑하기

스피드트리(speedtree)에서 나무 맵핑하기

1)몸통(trunk)과 가지(branch, level1, level2)가 모델링된 나무를 확인할수있습니다.

 

2)하단에 보이는 Materials를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나무의 텍스처를 추가할수있습니다.


3)textures의 diffuse를 선택하고 Materials의 우측 상단에서 아래 표시한곳을 클릭합니다.

 

4)스피드트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나무 텍스처를 추가합니다(bark)


5)디퓨즈맵(diffuse)과 노말맵(normal)을 텍스처로 추가합니다.


6)재질을 오브젝트에 적용하기위해 아래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 드래그하여 나무의 trunk에 드롭합니다.


7)trunk와 trunk의 하위에 있는 가지(level1, level2)에 재질이 적용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8)materials의 color set에서 bark를 선택합니다(기본은 none입니다) 

 

9)이 재질은 diffuse, specular와 같은 표면성질의 정도를 color sets탭의 bark에서 설정합니다.


10)material에서 새로운 텍스처를 추가합니다(cap)


11)새로운 텍스처를 추가하면 color set가 다시 기본 none으로 설정된것을 확인할수있습니다.


12)같은 방법으로 아래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 드래그하여 커팅된 부위를 포함하는 trunk에 드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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