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렌즈플레어 설정하기(lens flare)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1. 2. 23.
유니티에서 렌즈플레어 설정하기(lens flare)
lens flare
렌즈 플레어는 렌즈 시스템에서 빛이 산란되거나 플레어되어 이미지 내에 바람직하지 않은 인공물(artifact)을 생성하는 현상이다.
en.wikipedia.org/wiki/Lens_flare
1)유니티의 기본 에셋(standard assets)에서 몇가지 렌즈 플레어 에셋을 제공한다.
assetstore.unity.com/packages/essentials/asset-packs/standard-assets-for-unity-2018-4-32351
2)플레어 에셋은 세가지 유형이있으며(50mmZoom, FlareSmall, Sun) 사전 설정된 텍스처(flare texture)를 사용한다.
3)라이트에 렌즈 플레어를 설정하려면 에셋을 light의 flare에 추가한다.
4)에디터의 scene에서 라이트에 의한 렌즈 플레어를 확인할수있다.
5)카메라의 game view에서 렌즈 플레어가 반영되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다.
6)카메라에 flare layer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6))카메라의 game view에서 렌즈플레어를 확인할수있다.
7)사용자는 렌즈플레어를 라이트 컴포넌트(light)의 속성으로 직접 설정하거나 렌즈 플레어(lens flare) 컴포넌트로 별도로 설정할수있다. 새로운 게임오브젝트를 생성하고 렌즈플레어 컴포넌트(lens flare)를 추가한후 플레어(flare)를 할당한다.
lensflare
docs.unity3d.com/Manual/class-LensFlare.html
flare
docs.unity3d.com/Manual/class-Flar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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