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AddComponentMenu 어튜리뷰트 사용하기

유니티에서 AddComponentMenu 어튜리뷰트 사용하기

AddComponentMenu 어트리뷰트를 사용하여 사용자 스크립트의 컴포넌트 메뉴를 구성할수있다.

1)일반적으로 게임오브젝트에 사용자 스크립트를 추가할때 컴포넌트의 scripts 메뉴에서 검색 및 추가할수있다.

 

2)클래스위에 AddComponentMenu를 명시한다.

[AddComponentMenu("컴포넌트메뉴이름/컴포넌트이름")]

 

3)컴포넌트를 추가할때 기존에 존재하는 Mesh 메뉴에서 추가 항목을 확인할수있다.

항목을 추가하면 해당 스크립트가 추가된다(NewBehaviourScript1)

 

4)새로운 사용자 메뉴를 명시할수있다.

 

5)컴포넌트 메뉴에 어트리뷰트에서 명시한 사용자 메뉴가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6)컴포넌트를 선택하면 해당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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