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오브젝트의 lightmap uv, 라이트맵 생성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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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  오브젝트의 lightmap uv, 라이트맵 생성하기

유니티에서 오브젝트의 라이트맵을 생성하려면 두번째 uv채널(맵핑좌표)을 가지고있어야한다.

generate Lightmap UVs을 이용한 방법

1)유니티에서 3D모델을 임포트하였다.

 

2)모델이 현재 1개의 uv채널을 가지고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3)모델의 임포트 설정에서 generate lightmap UVs에 체크하고 적용하면 라이트맵을 베이크하기위한 추가적인 UVs를 생성한다.

 

4)모델의 uv채널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5)오브젝트의 Static Editor Flags에서 contribute GI에 체크한다.

 

6)lighting의 Contribute GI에 체크되고 lightmapping 항목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

 

7)예에서 256x256 사이즈의 라이트맵을 설정하였다(lightmap size)

generate lighting을 클릭하면 라이트맵을 생성한다.

 

8)오브젝트의 mesh renderer 또는 라이팅 윈도우의 baked lightmaps에서 라이트맵을 확인할수있다.

 

9)open preview를 클릭하면 오브젝트의 uv(맵핑좌표)와 라이트맵을 확인할수있다.

 

10)라이트맵은 일반적으로 프로젝트의 씬이름 폴더에서 확인할수있다.

 

11)라이트맵의 텍스처 유형이 lightmap으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하단의 미리보기에서 라이트맵의 맵사이즈(256x256)와 압축형식 및 파일크기를 확인할수있다.

 

3D프로그램에서 uv채널을 추가한경우

12)3D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오브젝트에 추가적인 uv채널을 생성할수있다.

 

13)임포트한 모델이 2개의 uv채널을 가지고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14)유니티에서 추가적으로 lightmap UV를 생성하지않는다.

 

15)오브젝트의 라이트맵을 생성하고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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