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 이벤트 추가하기(animation event)

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 이벤트 추가하기(animation event)

타임라인에서 애니메이션의 특정 시간에 이벤트를 설정하여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 있는 함수를 호출할수있다.

1)씬에 큐브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애니메이션을 생성하였다(new animation)

 

2)애니메이션의 반복실행을 설정한다(loop time)

 

3)함수를 작성한 스크립트를 큐브 오브젝트에 추가한다.

 

3)애니메이션 이벤트를 추가하려면 타임라인에서 재생 위치를 선택하고 add event를 클릭한다.

 

4)이벤트 라인에서 새로 추가한 이벤트를 확인할수있다. 이벤트를 선택하면 마커가 파란색으로 표시된다.

 

5)inspector 윈도우에서 애니메이션 이벤트의 함수와 파라미터를 설정한다. 애니메이션 이벤트로 호출할 함수는 오브젝트의 스크립트에 존재해야한다.

(만약 inspector에서 파라미터를 표시하지않으면 애니메이션 클립을 선택하고 애니메이션 이벤트를 재선택한다)

 

6)게임을 플레이하면 애니메이션이 실행될때 타임라인의 이벤트 지점에서 함수를 호출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7)이벤트 라인에서 마커위에 마우스 커서를 위치시키면 이벤트 함수가 표시된다.

 

8)여러 이벤트를 추가할수있으며 마커의 위치를 이동시킬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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