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을 좌우대칭(mirror)으로 만들기

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을 좌우대칭(mirror)으로 만들기

animation mirror를 사용하여 좌우대칭 애니메이션 클립을 만드는 방법이다. mirror속성은 휴머노이드(humanoid) 애니메이션 타입에서 사용 가능하다.

1)프로젝트에서 모델의 걷기 애니메이션 파일을(fbx) 임포트하였다(좌로 걷기, WalkLeft)

 

2)임포트 세팅의 rig에서 애니메이션 형식이 휴머노이드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한다(humanoid)

 

3)animation에서 애니메이션 클립을 확인할수있다.

 

좌로 걷기 애니메이션(WalkLeft)

 

 

fbx 파일을 복사하는 방법

5)fbx파일을 복사하고 이름을 재설정한다(TurnRight)

 

6)복사한 fbx 파일의 임포트세팅에서 애니메이션 클립의 이름을 재설정한다(WalkRight)

 

7)애니메이션의 mirror 속성에 체크한다.

 

mirror를 적용한 애니메이션(WalkRight)

 

 

fbx 파일에서 새로운 클립을 추가하는 방법

8)fbx파일의 애니메이션에서 새로운 애니메이션 클립을 추가한다.

 

9)새로운 애니메이션 클립의 이름을 재설정하고(WalkRight) 프레임 범위 및 속성을 설정한다.

 

10)mirror속성에 체크한다.

 

11)fbx파일에 좌우 대칭 애니메이션 클립이 추가된것을 확인할수있다(fbx파일의 이름을 재설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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