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역방향 애니메이션 클립 만들기(reverse)

유니티에서 역방향 애니메이션 클립 만들기(reverse)

(사용자 스크립트를 사용한 방법, 애니메이션의 속도에 음수값을 입력하는 방법, 애니메이션의 키프레임을 수정하는 방법)

 

사용자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방법(Straafe, ReverseAnimationContext.cs)

1)모델의 애니메이션 파일(fbx)에서 애니메이션 클립을 복사한다(ctrl+d)

 

2)에디터에 아래 깃허브에서 사용자 Straafe가 작성 및 제공하는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github.com/Straafe/unity-editor-tools/blob/master/ReverseAnimationContext.cs

 

3)복사한 애니메이션 클립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create reversed clip을 선택한다.

 

4)역방향 애니메이션 클립이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다(_Reversed)

 

 

애니메이션의 속도에 음수값을 입력하는 방법

4)애니메이터 윈도우에서 state의 motion에 애니메이션 클립을 할당한다.

 

5)speed에 음수값을 입력한다.

 

애니메이션의 키프레임을 수정하는 방법

6)애니메이션 클립을 복사한다.

 

7)애니메이션 윈도우로 이동한다. 복사한 애니메이션을 읽기 및 쓰기(read/write) 가능하다.

 

8)상단의 모든 키 프레임 범위를 선택한다.

 

9)모든 속성의 키 프레임이 선택된것을 확인할수있다.

 

10)선택한 범위의 키프레임을 반전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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