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역방향 애니메이션 클립 만들기(rever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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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역방향 애니메이션 클립 만들기(reverse)

(사용자 스크립트를 사용한 방법, 애니메이션의 속도에 음수값을 입력하는 방법, 애니메이션의 키프레임을 수정하는 방법)

 

사용자 스크립트를 사용하는 방법(Straafe, ReverseAnimationContext.cs)

1)모델의 애니메이션 파일(fbx)에서 애니메이션 클립을 복사한다(ctrl+d)

 

2)에디터에 아래 깃허브에서 사용자 Straafe가 작성 및 제공하는 스크립트를 추가한다.

github.com/Straafe/unity-editor-tools/blob/master/ReverseAnimationContext.cs

 

3)복사한 애니메이션 클립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create reversed clip을 선택한다.

 

4)역방향 애니메이션 클립이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다(_Reversed)

 

 

애니메이션의 속도에 음수값을 입력하는 방법

4)애니메이터 윈도우에서 state의 motion에 애니메이션 클립을 할당한다.

 

5)speed에 음수값을 입력한다.

 

애니메이션의 키프레임을 수정하는 방법

6)애니메이션 클립을 복사한다.

 

7)애니메이션 윈도우로 이동한다. 복사한 애니메이션을 읽기 및 쓰기(read/write) 가능하다.

 

8)상단의 모든 키 프레임 범위를 선택한다.

 

9)모든 속성의 키 프레임이 선택된것을 확인할수있다.

 

10)선택한 범위의 키프레임을 반전시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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