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스크립트에서 버튼에 온클릭 리스너 추가하기(onClick.AddListener)
스크립트에서 버튼에 온클릭 이벤트 리스너 추가하는 방법
1)일반적으로 버튼 컴포넌트에서 직접 게임 오브젝트를 참조하고 함수를 설정하는 방법으로 온클릭 리스너를 추가할수있다.
2)스크립트에서 버튼에 리스너를 추가하려면 onClick.AddListener 함수를 사용한다.
btn1.onClick.AddListener(btn1print);
추가할 함수에 인수가 존재하지않으면 함수명을 입력한다.
btn2.onClick.AddListener(delegate { btn2print("Hello"); });
btn3.onClick.AddListener(() => btn3print("goodbye"));
추가할 함수에 인수가 존재하면 델리게이트 또는 람다식을 사용한다.
3)씬에 버튼 오브젝트를 추가한다.
4)게임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추가하고 버튼 오브젝트를 할당한다.
5)게임을 시작하고 버튼을 클릭하면 각각 함수를 호출한다.
docs.unity3d.com/2019.1/Documentation/ScriptReference/UI.Button-onClick.html
'유니티게임개발 > 기초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와 깃허브(github) 연동하기 1 - 새로운 리포지토리 생성 (0) | 2021.03.30 |
---|---|
유니티에서 메시 콜라이더 사용하기(mesh collider, convex) (2) | 2021.03.10 |
유니티 이전 버전 에디터 제거하기 (0) | 2021.03.05 |
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 클립 분할하고 프레임 범위설정하기 (0) | 2021.03.04 |
유니티에서 애니메이션의 루트모션(root motion) 비활성화하기 (0) | 2021.0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