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도로 모델링하기3 - 직선 형태의 차선 만들기(실선, 점선)

3D맥스에서 도로 모델링하기3 - 직선 형태의 차선 만들기(실선, 점선)

1)새로운 라인을 생성한다.

 

2)라인의 rendering에서 enable in renderer, enable in viewport를 활성화한다.

rectangular 유형을 선택하고 length, width를 설정한다.

 

3)라인의 시작점과 끝점을 설정한다.

 

4)라인의 spline을 선택하고 outline을 사용하여 오프셋된 스플라인을 생성한다.

 

5)outline으로 생성된 시작과 끝의 edge를 제거한다.

 

6)동일한 방법으로 실선 차선을 추가 생성한다.

 

반대편 차선 만들기

7)라인의 스플라인을 선택하고 복사하여 반대편 차선을 생성한다.

 

8)가운데있는 두개의 스플라인을 선택하고 분리시킨다(detach)

 

9)분리시킨 오브젝트에 중앙 차선의 색상을 설정한다.

 

10)라인에서 spline을 분리시킨다(detach)

 

11)분리시킨 라인의 enable in renderer, enable in viewport를 비활성화한다.

 

12)분리시킨 라인 위에 점선 차선을 배치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