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에셋 curvy에서 애니메이션 해상도 높이기

유니티 에셋 curvy에서 애니메이션 해상도 높이기

일반적으로 스플라인의 포인트 개수를 증가시키거나 보간방법(interpolation)을 설정하면 스플라인 위에서 이동하는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 해상도를 높일수있다. 다음은 spline controller의 속성을 설정하여 애니메이션 해상도를 높이는 방법이다.

 

아래 예에서 스플라인을 적은 개수의 포인트로 구성하고 보간방법으로 linear를 선택한 환경을 설정하였다.

1)씬에 linear 형식의 스플라인을 생성한다.

 

2)적은 개수의 CP로 이루어진 곡선형태의 스플라인을 생성한다.

 

2)오브젝트(spline controller)의 애니메이션을 확인한다. 오브젝트의 축과 스플라인 위 포인트(CP)의 탄젠트 및 오리엔테이션이 일치되면서 애니메이션이 연속적이지 않은것을 확인할수있다.

 

3)spline controller의 direction damping time 수치를 입력한다.

 

4)애니메이션의 해상도가 높아진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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