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객체를 json 형식으로 변환 및 파일 저장하기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1. 8. 6.
유니티에서 객체를 json 형식으로 변환 및 파일 저장하기
오브젝트를 json 형식으로 변환하고 파일로 저장하기 또는 Json파일을 불러오기하여 데이터 생성하기
1)예에서 네가지 변수가 들어 있는 클래스를 정의하였다.
2)클래스의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JsonUtility.ToJson 함수에서 해당 오브젝트의 json 표현을 생성한다.
3)해당 오브젝트의 Json형식 문자열이 출력된것을 확인할수있다.
4)파일이름 및 경로를 설정하고 File.WriteAllText함수를 사용하여 파일을 저장한다.
5)해당 경로에서 Json파일이 생성된것을 확인할수있다.
6)텍스트 편집기에서 확인하면 데이터가 속성-값 쌍으로 표현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7)아래 예에서 JsonUtility.FromJson()함수를 사용하여 Json 파일의 문자열로부터 객체를 생성한다.
json직렬화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JSONSerialization.html
JsonUtility.ToJson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JsonUtility.ToJson.html
JsonUtility.FromJson.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JsonUtility.FromJson.html
'유니티게임개발 > 기초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의 특수 폴더(special folder)와 데이터경로(datapath) (0) | 2021.08.06 |
---|---|
유니티에서 객체를 xml 형식으로 변환 및 파일 저장하기 (0) | 2021.08.06 |
유니티에서 Resources.Load 함수를 사용하여 에셋 로드하기 (0) | 2021.08.05 |
유니티 프로젝트 세팅 파일에서 태그, 레이어, sortinglayers 변경하기 (0) | 2021.08.05 |
유니티에서 manifest 파일을 수정하여 패키지 설치하기 (2) | 2021.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