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객체를 xml 형식으로 변환 및 파일 저장하기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1. 8. 6.
유니티에서 객체를 xml 형식으로 변환 및 파일 저장하기
객체를 xml형식으로 직렬화 또는 xml형식에서 객체를 역직렬화하는 방법
1)예에서 xml형식으로 저장할 타입을 선언하였다.
2)XmlSerializer 클래스와 FileStream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하여 using 지시문으로 두개의 네임스페이스를 추가한다
using System.Xml.Serialization;, using System.IO;
3)XmlSerializer는 객체를 XML 형식으로 직렬화하고 XML 형식에서 객체를 역직렬화하는데 사용한다.
아래 스크립트에서 생성한 객체를 직렬화하고 지정된 Stream(FileStream)을 사용하여 XML 문서를 파일로 저장한다.
4)프로젝트의 해당 경로에서 새로 생성한 xml 파일을 확인할수있다.
5)아래 스크립트에서 해당 경로의 xml파일을 Deserialize함수를 사용하여 역직렬화하고 객체를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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