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URP에서 오버레이(overlay) 카메라 사용하기

반응형

유니티 URP에서 오버레이(overlay) 카메라 사용하기

오버레이 카메라(overlay camera)는 다른 카메라의 출력 위에 뷰를 렌더링하는 카메라이다. 오버레이 카메라를 사용하여 2D UI에 존재하는 3D 개체 또는 2D UI 위에 존재하는 3D개체를 렌더링할수있다.

 

1)씬에 캔버스와 ui를 생성하였다.

 

2)씬에 새로운 3D 게임오브젝트와 카메라를 생성한다.

 

3)game view에서 3D 오브젝트 위에 UI가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4)현재 캔버스는 render mode가 screen space - overlay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5)screen space - camera로 변경하고 render camera에 메인 카메라를 설정한다.

 

6)메인 카메라(main camera)의 render type이 base인지 확인한다.

 

7)씬에 새로 생성한 카메라의 render type을 overlay로 변경한다.

 

8)메인 카메라(main camera)의 stack에서 render type - overlay로 설정한카메라를 추가한다

 

9)메인 카메라(main camera, base)는 screen space - camera인 캔버스를 렌더링하고 stack에 추가한 오버레이 카메라(camera, overlay)는 3D개체를 렌더링하고 캔버스 위에 표시한다.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7.2/manual/camera-types-and-render-type.html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render-pipelines.universal@7.2/manual/cameras-advanced.html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