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사용자 정의 클래스 만들기(직렬화, serializable)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1. 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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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사용자 정의 클래스 만들기(직렬화, serializable)
[serializable] 어트리뷰트를 사용하여 클래스를 직렬화하는 방법
1)아래 예에서 test 클래스를 정의하였다.
2)인스펙터에서 해당 클래스의 필드가 표시되지않는다.
3)클래스에 [Serializable] 어트리뷰트를 지정한다. [Serializable]는 클래스 또는 구조체를 직렬화 할수 있음을 나타낸다.
test 클래스 유형의 private 변수를 선언하고 [SerializeField] 어트리뷰트를 지정한다.
4)인스펙터에서 클래스의 필드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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