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splash screen을 사용하여 게임의 시작화면 구성하기

유니티에서 splash screen을 사용하여 게임의 시작화면 구성하기

1)상단의 edit 메뉴에서 project settings로 이동한다

 

2)player의 splash image로 이동한다.

 

3)예에서 사용한 유니티 무료버전인 Unity Personal는 유니티 스플래시 스크린, 유니티 로고를 비활성화할수없다. show splash screen, show unity logo에 체크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unity plus 또는 unity pro는 이 속성을 체크해제할수있다)

 

4)현재 설정한 splash screen을 확인하려면 preview를 클릭한다.

 

5)game 뷰에서 스플래시(splash) 및 로고(logo)의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배경이미지 설정하기

6)splash의 배경에 사용할 이미지를 임포트하고 texture type에서 sprite를 선택한다.

 

7)splash의 background image에 해당 이미지를 설정한다.

 

8)game 뷰에서 사용자가 설정한 배경 이미지와 로고의 애니메이션을 확인할수있다.

 

9)blur background image를 체크해제하면 배경 이미지의 블러(blur)를 제거한다.

 

10)배경에 단일 색상을 사용하려면 배경이미지를 제거하고 색상을 선택한다.

 

로고 설정하기

11)logos의 draw mode를 선택한다. 예에서 로고가 순차적으로 표시되는 all sequential를 선택하였다.

현재 기본 유니티 로고가 설정되어있다. 아래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하고 두번째 로고를 추가한다.

 

12)두번째 로고에 사용할 이미지를 설정한다.

 

13)각 로고의 지속시간을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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