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객체를 바이너리로 저장하기(BinaryForma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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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객체를 바이너리로 저장하기(BinaryFormatter)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설명서에서 BinaryFormatter을 사용한 데이터처리는 보안에 취약하기 때문에 사용하지않을것을 권고하고있다.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standard/serialization/binaryformatter-security-guide

아래는 예제로써 BinaryFormatter 클래스를 사용하여 객체를 이진형식 및 바이너리(binary)로 직렬화하고 파일을 저장 또는 바이너리 파일을 역직렬화하여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이다.

 

1)예에서 다음과 같이 클래스를 정의하였다.

 

2)클래스에 [Serializable] 어트리뷰트를 지정한다.

 

3)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한다.

 

4)BinaryFormatter 클래스를 사용하기위해 네임스페이스를 추가한다.

using System.Runtime.Serialization.Formatters.Binary;

 

5)아래 스크립트에서 BinaryFormatter를 사용하여 객체를 바이너리 형식으로 직렬화하고 파일을 생성한다.

 

6)프로젝트의 해당 경로에서 생성된 파일을 확인할수있다(.dat)

 

7)아래 스크립트에서 해당 경로의 바이너리 파일의 스트림을 역직렬화하여 객체를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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