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객체를 바이너리로 저장하기(BinaryFormatter)
- 유니티게임개발/기초공부
- 2021. 8.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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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객체를 바이너리로 저장하기(BinaryFormatter)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설명서에서 BinaryFormatter을 사용한 데이터처리는 보안에 취약하기 때문에 사용하지않을것을 권고하고있다.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standard/serialization/binaryformatter-security-guide
아래는 예제로써 BinaryFormatter 클래스를 사용하여 객체를 이진형식 및 바이너리(binary)로 직렬화하고 파일을 저장 또는 바이너리 파일을 역직렬화하여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이다.
1)예에서 다음과 같이 클래스를 정의하였다.
2)클래스에 [Serializable] 어트리뷰트를 지정한다.
3)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한다.
4)BinaryFormatter 클래스를 사용하기위해 네임스페이스를 추가한다.
using System.Runtime.Serialization.Formatters.Binary;
5)아래 스크립트에서 BinaryFormatter를 사용하여 객체를 바이너리 형식으로 직렬화하고 파일을 생성한다.
6)프로젝트의 해당 경로에서 생성된 파일을 확인할수있다(.dat)
7)아래 스크립트에서 해당 경로의 바이너리 파일의 스트림을 역직렬화하여 객체를 생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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