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모바일(안드로이드)에 빌드실행한 게임을 디버깅하기(명령프롬프트, adb logc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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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모바일(안드로이드)에 빌드실행한 게임을 디버깅하기(명령프롬프트, adb logcat)

유니티에서 모바일(안드로이드 플랫폼)에 게임을 빌드실행하고 윈도우 명령프롬프트에서 디버깅하는 방법

Android SDK 플랫폼 도구중 하나인 adb(안드로이드 디버그 브리지)가 설치되어있어야한다.

https://developer.android.com/studio/command-line/adb

1)모바일 장치를 데스크톱에 연결하고 usb 디버깅을 허용한다

(삼성 갤럭시 모델의 경우 개발자옵션에서 usb디버깅을 활성화하고 장치를 재연결하면 usb디버깅을 허용할수있다)

2)유니티의 build settings에서 build and run을 클릭한다.

 

3)빌드가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모바일에서 게임이 실행된다.

 

4)시스템 속성의 환경 변수로 이동한다.

 

5)path의 환경 변수 편집에서 안드로이드 sdk 플랫폼 도구의 경로를 확인할수있다.

 

6)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하고 다음 명령을 입력한다

adb logcat -s Unity

 

7)모바일에서 실행중인 유니티 게임의 로그가 출력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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