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프로파일링하기(profiler)
유니티에서 데스크톱에 연결된 안드로이드(모바일 장치)의 어플리케이션(게임)을 프로파일링 하는 방법
1)데스크톱에 모바일 장치를 연결하고 build settings에서 development build에 체크하고 build and run을 클릭한다(빌드를 시작하기전에 모바일 장치에서 USB디버깅을 허용해야한다)
2)빌드가 완료되면 모바일 장치에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며 게임이 실행된다.
3)프로파일러를 표시하기위해 상단의 window 메뉴에서 analysis의 profiler를 선택한다.
4)프로파일러 타겟(target)에서 현재 연결된 모바일 장치(안드로이드 플레이어)를 선택하면 실행중인 게임에 대한 프로파일링이 진행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5)녹화 버튼을 비활성화하면 기록을 중지하며 선택한 프레임을 분석할수있다. 녹화 버튼을 활성화하면 다시 기록을 시작한다.
다른 응용프로그램을 프로파일링 또는 수동으로 다시 시작하는 경우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Profiler.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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