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Unity) 플랫폼 목표 프레임 속도 설정 Application.targetFrameR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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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Unity) 플랫폼 목표 프레임 속도 설정 Application.targetFrameRate

Application.targetFrameRate는 유니티가 게임 렌더링을 시도하는 목표 프레임 속도를 지정합니다.
정수 > 0 또는  -1(기본값)

 

유니티의 기본 targetFrameRate 값은 -1입니다. 이것은 게임이 플랫폼의 기본 프레임속도(default frame rate)로 렌더링되어야한다는것을 의미합니다. 기본 프레임 속도는 플랫폼에 따라서 상이합니다.

 

데스크톱

기본 프레임 속도(default frame rate)는 달성 가능한 최대 프레임속도입니다(동기화되지 않은 상태로 렌더링)

QualitySettings.vSyncCount를 0으로 설정한 경우 Application.targetFrameRate (-1, 30, 60, 120) 가 게임의 목표 프레임 속도를 설정합니다 (vSyncCount가 0이 아닌 경우 targetFrameRate가 무시)

데스크톱에서 targetFrameRate를 사용하면 마이크로 스터터링(microstuttering)이 발생할수있음으로 vSyncCount > 0을 권장합니다.

vSyncCount - 하드웨어 기반 동기화 매커니즘을 구현
targetFrameRate - 소프트웨어 기반 타이밍 방법(마이크로 스터터링의 영향을 받음)

 

모바일(안드로이드, iOS)

모바일 플랫폼의 경우 배터리 전력을 보존하기 위해 기본 프레임 속도(default frame rate)  30fps로 렌더링합니다. 일반적으로 달성 가능한 최대 프레임 속도 (디스플레이의 기본 재생 빈도) 보다 낮습니다.

모바일에서는 항상 QualitySettings.vSyncCount를 무시하고 Application.targetFrameRate를 사용하여 게임의 목표 프레임 속도를 설정합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pplication-targetFrameRate.html

 

Unity - Scripting API: Application.targetFrameRate

The default targetFrameRate is a special value of -1, which indicates that the game should render at the platform's default frame rate. This default rate depends on the platform: - On standalone platforms the default frame rate is the maximum achievable fr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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