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reset함수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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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reset함수 사용하기

reset함수는 사용자가 게임 오브젝트에 스크립트를 추가할때 또는 해당 컴포넌트를 초기화(reset)할때 호출된다. 편집기 모드(editor mode)에서 사용할수있으며 값을 초기화하는데 사용한다. 

 

1)예에서 새로운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reset함수를 선언하였다.

 

2)게임오브젝트에 해당 스크립트를 추가하면 reset함수가 호출되어 변수의 값을 설정한것을 확인할수있다.

 

3)인스펙터에서 변수에 새로운 값을 입력하였다.

 

4)해당 컴포넌트의 컨텍스트 메뉴에서 reset을 선택한다.

 

5)기본값으로 재설정한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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