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그리드 프로젝터(grid projector)사용하기

유니티에서 그리드 프로젝터(grid projector)사용하기

게임 물리엔진에서 씬에 존재하는 오브젝트들의 현실적인 스케일은 매우 중요하다. 그리드 프로젝터(grid projector)는 오브젝트에 그리드(grid)를 투사하여 캐릭터, 사물, 지형등의 스케일을 가늠하기위해 사용할수있다.

1)에셋 스토어에서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본에셋인 standard assets를 다운로드한다.

 

2)projectors 하위의 에셋을 가져오기한다(import)

 

3)projectors의 prefabs폴더에 GridProjector 프리팹이 존재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4)씬에 GridProjector를 추가한다.

 

5)프로젝터의 프리스텀과 교차하는 오브젝트는 흰색 그리드 텍스쳐가 투사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6)프로젝터(projector)의 재질에서 projector/multiply 셰이더를 선택한다.

 

7)사물에 맺히는 그리드를 명확하게 확인할수있다.

 

8)씬에 큐브를 생성한다. 생성한 큐브는 scale 1,1,1인 유닛큐브(유니티에서 1유닛은 1미터이다)로 그리드 프로젝터에서 투사한격자 한칸의 길이를 알수있다(0.5)

 

9)프로젝터(projector)의 orthographic size를 0.25에서 0.5로 변경한다.

 

10)그리드의 한 칸이 유닛큐브와 크기가 동일해진것을 확인할수있다. 

 

11)프로젝터의 위치 및 회전을 설정하여 씬에 있는 오브젝트에 그리드를 투사하고 스케일을 가늠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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