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자식(child) 오브젝트에 접근하기(getchild, fi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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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자식(child) 오브젝트에 접근하기(GetChild , Find)

자식(child) 오브젝트의 트랜스폼(transform)을 반환하는 함수(Transform.GetChild, Transform.Find)

1)예에서 씬에 empty gameobject를 생성하고 4개의 자식(child) 오브젝트를 추가하였다.

 

2)Transform.GetChild

GetChild 함수는 해당 인덱스의 자식 오브젝트 transform을 반환한다. 예에서 0, 1, 2번 인덱스의 자식 오브젝트 이름을 출력한다.

 

3)Transform.Find

Find 함수는 해당 이름의 자식 오브젝트를 검색하고 트랜스폼을 반환한다. 예에서 이름이 Capsule인 자식오브젝트를 검색하고 비활성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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