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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월드 포지션(world position)과 로컬 포지션(local position)
Transform.Position은 월드에서 오브젝트의 절대 좌표값을 나타낸다(원점 0,0,0로부터의 위치)
Transform.LocalPosition은 부모 오브젝트에 대한 자식 오브젝트의 상대적 위치를 나타낸다.
1)원점(0,0,0)에 empty gameobject를 생성하고 2개의 자식 오브젝트(sphere cube)를 추가하였다.
2)자식 오브젝트의 위치를 이동시킨다.
2)sphere의 transform에서 position 값을 확인한다.
3)cube의 transform에서 position 값을 확인한다.
4)부모 오브젝트를 x축으로 이동시켰다.
5)자식 오브젝트(Sphere, cube)의 transform에서 position의 값 변화가 없는것을 확인할수있다. 부모 오브젝트(GameObject)에 대한 로컬 포지션을 표시하고있기때문이다. 게임오브젝트를 선택했을때 인스펙터에서 Transform의 Position은 Local Position를 표시한다.
6)자식 오브젝트의 Position과 LocalPosition을 출력해서 차이를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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