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그래픽 api - OpenGL 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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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그래픽 api - OpenGL ES

OpenGL ES는 콘솔, 핸드폰, 자동차등의 모바일 및 임베디드 시스템에서 2D, 3D 컴퓨터 그래픽을 렌더링하기 위한 그래픽 API이다. OpenGL ES는 크로스 플랫폼 그래픽 API인 OpenGL의 하위 집합(subset)이며 현재 여러 버전이 존재한다(OpenGL ES1.X, OpenGL ES2.0, OpenGL ES3.0, OpenGL ES3.1)
https://www.khronos.org/opengles/
https://en.wikipedia.org/wiki/OpenGL_ES

 

안드로이드는 API레벨에 따라서 여러 버전의 Open GLES를 지원한다(OpenGL ES1.0및 1.1, OpenGL ES2.0, OpenGL ES3.0, OpenGL ES3.1)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topics/graphics/opengl?hl=ko 

 

OpenGL ES  |  Android 개발자  |  Android Developers

OpenGL ES Android에서는 Open Graphic Library(OpenGL®), 특히 OpenGL ES API가 포함된 고성능 2D 및 3D 그래픽을 지원합니다. OpenGL은 3D 그래픽 처리 하드웨어의 표준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를 지정하는 크로스

developer.android.com

 

안드로이드의 OpenGL ES버전 배포 비율

https://developer.android.com/about/dashboards#OpenGL

 

유니티는 OpenGL ES를 지원한다. project settings의 player에서 지원대상 OpenGLES버전을 설정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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