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텍스처의 해상도 낮추기(texture import settings, max size)

유니티에서 텍스처의 해상도 낮추기(texture import settings, max size)

1)프로젝트의 에셋 폴더에서 텍스처를 선택하면 inspector 윈도우에서 texture import settings를 표시한다.

Texture Import Settings는 유니티가 이미지를 가져오는(import) 방법을 정의한다.

 

2)플랫폼 특정 오버라이드(platform-specific overrides)의 기본 옵션(default)에서 텍스처의 최대 해상도(max size)가 2048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하단의 미리보기에서 텍스처의 해상도와 크기를 확인할수있다(2048x2048, 2.7mb)

 

3)최대 해상도를 낮추기 위해 max size를 변경하고(1024) apply를 클릭한다.

 

4)텍스처의 해상도와 크기가 변경된것을 확인할수있다(1024x1024, 0.7mb)

 

5)특정 플랫폼을 빌드할때 default에서 설정한 기본값을 재정의할수있다. 예에서 안드로이드를 선택하고 override for android에 체크한후 max size를 설정하였다(512)

미리보기 하단에서 빌드에 포함될 텍스처의 해상도와 크기를 확인할수있다(512x512, 170.7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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