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모든 텍스처의 해상도 줄이기(texture quality)

유니티에서 모든 텍스처의 해상도 줄이기(texture quality)

유니티가 렌더링하는 텍스처의 품질을 설정하여(texture quality) 모든 텍스처의 해상도를 줄이는 방법

1)project settings의 quality에서 그래픽 품질 수준에 대한 텍스처 품질을 설정할수있다(texture quality)

아래 예에서 PC Standalone와 안드로이드의 중간 품질(medium quality) 수준에 texture qualityfull res로 설정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있다. 해당 플랫폼의 수준에서 텍스처를 전체 해상도로 렌더링하는것을 의미한다.

 

2)texture quality는 유니티가 텍스처를 렌더링할때 사용하는 네개의 선택 옵션 Full Res, Half Res, Quarter Res, Eighth Res을 제공한다. 텍스처를 최대 해상도로 렌더링할것(full res)인지 아니면 이보다 낮은 해상도(Half Res, Quarter Res, Eighth Res)로 렌더링할것인지 선택한다(밉맵이 없는 텍스처는 선택한 옵션에 관계없이 전체 해상도로 렌더링한다)

 

3)quarter res로 변경하면 텍스처를 전체의 1/4 해상도로 렌더링한다.

 

4)Eighth Res로 변경하면 텍스처를 전체의 1/8 해상도로 렌더링한다.

 

full res

 

 

Quarter Res

 

Eighth Res

 

full res

 

Quarter Res

 

5)texture quality의 선택 옵션에 따라서 texture import settings의 텍스처 미리보기에서 표시하는 동일 밉맵수준(mip1)해상도가 다른것을 확인할수있다.

texture quality - full res

 

texture quality - Eighth 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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