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layer explorer를 사용하여 씬의 오브젝트 및 레이어 관리하기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2. 3.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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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layer explorer를 사용하여 씬의 오브젝트 및 레이어 관리하기
레이어 탐색기(layer explorer)에서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하고 오브젝트 이동하기
1)상단의 tools 메뉴에서 layer explorer로 이동한다.
2)씬에 생성한 오브젝트들이 기본 레이어(0, default)의 하위에 존재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3)특정 오브젝트를 씬에서 비활성화하려면 레이어에서 아래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한다.
4)해당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되어 씬에서 표시되지않는것을 확인할수있다.
5)선택한 오브젝트를 새로운 레이어에 추가하려면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layer explorer에서 마우스 우클릭한후 add selection to의 new layer를 선택한다.
6)새로운 레이어(layer001)가 생성되고 오브젝트가 해당 레이어로 이동한것을 확인할수있다.
7)레이어의 이름을 재설정하려면 레이어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rename을 선택한다.
8)새로운 이름을 입력하여 레이어 이름을 변경한다.
9)새로운 빈 레이어를 생성하려면 마우스 우클릭한후 create layer를 선택한다.
10)오브젝트를 기존에 존재하는 레이어로 이동하려면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드래그하여 레이어에 드롭한다.
11)또는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한후 add selectiopn to의 new parent(pick)을 선택한다.
12)레이어를 클릭하면 오브젝트가 해당 레이어로 이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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