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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에서 주변환경을 반사하는 건물 창문 렌더링하기(아놀드 렌더러, physical material)
3d맥스에서 아놀드 렌더러와 physical 재질을 사용하여 주변환경을 반사하는 건물 창문 렌더링하는 방법
1)render setup에서 아놀드 렌더러를 설정한다(arnold renderer)
2)오브젝트에 physical material을 할당한다.
3)base color와 reflections의 색상에 각각 텍스처(diffuse map, reflection map)를 설정한다.
4)오브젝트에 해당 재질을 할당한다.
5)씬에 arnold light를 생성한다. skydome 유형을 선택하고 환경맵으로 사용할 텍스처를 설정한다.
6)렌더링하면 오브젝트에서 반사맵(reflection map)의 흰색 영역으로 맵핑된 부분은 주변환경을 반사하는것을 확인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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