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에서 오브젝트의 재질ID를 설정하는 모디파이어(material)
- 3D맥스/기초사용법
- 2022. 2.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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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맥스(max)에서 오브젝트의 재질ID를 설정하는 모디파이어(material)
다중/하위 오브젝트(multi/sub-object) 재질을 사용하는 오브젝트에 material 모디파이어를 사용하면 해당 오브젝트의 재질 ID를 수정할수있다.
1)예에서 오브젝트에 다중/하위 오브젝트 재질을 설정하였다.
2)색상이 다른 3개의 하위 재질을 설정하였다.
3)오브젝트의 모든 폴리곤에 대하여 재질 ID-1을 설정하였다.
4)오브젝트에 material 모디파이어를 추가한다.
5)모디파이어의 material ID에 값을 입력하면 오브젝트에 해당 값의 재질 ID를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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